top of page

The Light of Truth, 진리의 빛을 이 땅위에...

 

이 페이지에서는 개혁자들과 청교도들이 남겼던, 그리고 그들의 발자취를 따랐던, 혹은 지금도 그들과 대화를 나누며 그들을 탐구하고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의 명언을 함께 나눕니다. 

1785-27.jpg

1. 청교도 신학자로서 좋은 책들을 써낸 조엘 비키는 개혁자들과 청교도들의 기도에 관한 책의 서문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역사 속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의 빛을 비춰주었던 기도의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The truth about Christ is that the glory of God shines in Him with life-changing power."

 -Joel R. Beeke and Brian G. Najapfour, Taking Hold Of God-Reformed and Puritan perspectives on prayer-

<번역 및 해설>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는 하나님의 영광이 그리스도 안에서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으로 비춰지는 것입니다."

인간의 죄성과 그것의 지배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이 땅에서의 인간의 삶을 그 본래의 창조된 목적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변화시키는 능력은 창조주이신 하나님께만 있습니다. 이 지독스러운 어두움을 내어쫓는 빛이 바로 '하나님의 영광의 빛' 입니다. 그런데 복되시고 모든 지혜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는 그 영광의 빛을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 분의 신성과 인성 안에서 나타내신 진리의 빛으로 비추시기로 계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이시며, 그 분이 무슨 일을 하셨는지를 바르게 이해할 때, 바로 한 사람의 가장 깊은 곳의 어두움이 물러가고, 그가 빛 가운데로 나아와 빛의 자녀가 되며, 어둡고 죄악된 삶이 아니라, 찬란하고 거룩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변화된 사람들이 함께 연결되어 교회를 이루고 그 교회의 각 지체들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목적을 회복하여 모든 피조물들과 피조세계가 하나님께 마땅한 영광을 돌리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의 아들이 이 세상에 오신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2. "칼빈에게 있어서 경건은 하나님께 대한 인간의 올바른 태도를 일컫습니다. 이 태도는 참된 지식, 진정한 마음으로부터의 예배, 구원하는 믿음, 공경함의 두려움, 신앙이 깃든 복종, 그리고 깊은 존경이 담긴 사랑을 포함합니다. 하나님이 누구이시고, 무엇인지를 아는 것(신학)은 그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원하하시는 것을 행하는 것에 있어서 올바른 태도들(경건)을 포괄합니다." 

-Puritan Reformed Sprituality, Joel R. Beeke, Reformation Heritage Books(Grand Rapids, Michigan, 2004), p.2, 필자 역-​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