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나무

​교회 안내

​샘솟는교회는...

 샘솟는 교회는 요한복음 4:14절의 말씀에서 그 명칭을 가져왔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샘솟는 교회는 오직 그 분만이 자신의 말씀과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을 통해서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명의 물을 주시며, 그 물은 제한된 생명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하는 샘물이 될 것이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 위에 세워진 교회입니다. 

샘솟는 교회는 20년 전에 임바울(Rev. Paul Im) 목사님과 가족들의 헌신으로 세워져서 많은 성도들의 섬김으로 지금까지 이르고 있으며, 교회를 위한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이른 은퇴를 결단하시고, 제2대 담임목사로 박헌준 목사가 청빙되어 섬기고 있습니다. ​

 

                                 샘솟는 교회의 로고는 주님의 말씀과 은혜로 샘솟아 나는 샘물, Spring Fountain 을 형상화 했고, 그것의 이                                    니셜과 기독교 개혁주의 교회(Christian Reformed Church)의 이니셜을 합하여 만들었습니다.  

 

 샘솟는 교회는 교회의 본질을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영적인 유기체(spiritual organism)이라고 믿고, 교회의 참된 표지가 '참된 말씀의 전파', '성례의 참된 실행', '권징의 신실한 시행' 이라고 믿는 건전한 교단에 소속되어 있으며, 바른 신학과 바른 신앙, 곧 심령의 각성과 부흥을 통해서 신자의 삶 전반의 개혁을 추구하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북미주 개혁교회 ​(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샘솟는 교회가 속한 교단은 역사적으로 위대한 종교개혁가 존 칼빈(John Calvin)의 큰 영향을 받았던 화란(네덜런드) 개혁교회의 이민자들에 의해서 캐나다와 미국의 미시건주를 중심으로 만들어 졌으며 신학적으로 보수적이고 건전한 교단입니다.
현재, 북미에 걸쳐 인종적으로 백인에 이어서 한국인들이 두 번째로 많은 숫자를 구성하고 있으며, 한국전쟁 이후 수 많은 고아들을 입양해서 섬긴 교단이기도 합니다. 미시건 주에 있는 칼빈신학교(Calvin Theological Seminary)가 CRC 교단의 신학교 이며, 한국의 많은 목사님들과 교수님들이 이 학교를 졸업했고, 지금도 공부하고 있으며 선교사님들의 자녀들이 도움을 받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CRC 교단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 가지의 신앙고백은 하이델 베르그 요리문답(Heidelderg Catechism), 도르트 신조(Dort Confession), 벨직 신앙고백(Belgic Confession) 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이델 베르그 요리문답은 CRC 교단의 교회들에 의해서세례를 위한 교육은 물론, 성도들의 가장 기본적인 교리에 대한 이해와 실제적인 삶의 지침으로 가르쳐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하이델 베르그 요리문답을 현대인에게 알맞도록 "우리의 세상은 하나님의 것이다"( Our World Belongs to God: A Contemporary Testimony)라는 제목으로 개정하여 교단의 지역교회들에게 제공하여 가르쳐지고 있습니다.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Heidelberg Catechism)
​우리의 세상은 하나님의 것이다
​(Our World Belongs to God: A Contemporary Testimony)

주소 l Adress

 

5722 Crescent Ave, Buena Park, CA 90620

 

문의 : 562-882-9191 / mysfcrc@gmail.com